본문 바로가기

연예인

AOMG 측 공식 입장: 미노이, 광고 촬영 불참 인정…"계약 해석 차이로 발생"

728x90

미노이 소속사 AOMG은 공식 입장문을 통해 "미노이가 광고 촬영에 불참한 것은 사실"이라며, "이 문제는 당사와 아티스트 간 광고 계약 체결 대리서명에 대한 권한 해석의 차이로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AOMG은 "양측의 의견 차이가 좁혀지지 않아 미노이가 광고 촬영에 불참하게 되었으며, 이 과정에서 촬영 불참에 대한 죄책감을 느낀 미노이가 라이브 방송을 통해 '죄를 지었다'고 언급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현재 AOMG과 미노이는 상호 소통을 통해 문제를 해결했으며, 광고주 측과도 원만한 합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AOMG은 "당사와 아티스트는 계약금 반환 및 손해배상 등을 통해 광고주의 피해 복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미노이는 지난 1월 30일 모델 계약을 맺은 화장품 브랜드 P사의 광고 촬영을 2시간 앞두고 돌연 펑크를 낸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미노이는 지난 5일 라이브 방송에서 "죄를 저질렀다"며 눈물을 흘리는 모습을 보여 많은 팬들의 걱정을 샀다. AOMG의 공식 입장문을 통해 미노이가 언급했던 '죄'가 '광고 촬영 펑크'였음이 확인된 바이다. AOMG 측은 앞으로 미노이와의 관계를 어떻게 이어갈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가수 미노이는 지난 5일 진행된 라이브 방송에서 눈물을 흘리며 팬들에게 진심을 토로했다. 미노이는 "내가 우는 모습도 지금은 똑바로 보여드리고 싶다. 당당하고 싶다"라며 "나는 내가 연예인 같이 굴어야만, 연예인 같은 모습으로 여러분 앞에 서야만 사랑받을 수 있다고 생각했다"고 털어놨다. 또한 "때로는 안 어울리는 옷을 입고 무대에 선다는 게 나한테 어떤 의미인지, 매 순간순간이 카메라에 내 모습이 담기는 거라면 어떤 마음가짐으로 임해야 하는 자리고, 내가 하는 말의 영향력이 누구에게는 위험할 수도 있고 누구에게는 설명할 수 없는 것들을 가져다주는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미노이는 이어 "저의 인생의 기준과는 다르게 법으로 정해진 틀 안에서 모두가 살아가는데 그 앞에 그걸 놓고 나를 바라봤을 때 이 정도 겸손함은 가지고 행동했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또는 그렇게 생각할 만한 죄를 저질러 버린 상태에요. 제가 저질러 놓은 것들은 그래요. 너무나 많은 분들께 죄송하고 고맙습니다."라고 말했다.


미노이는 앞서 광고 촬영에 불참한 사건에 대해 "죄를 지었다"고 언급하며 팬들에게 사과했다. 그는 "그걸 책임지고 살아가는 모습을 그저 지켜봐주시고 응원해주신다면, 그런 모습이 가끔은 꽤나 위태로워 보이고 왜 저러나 싶은 순간들이 살아가면서 누구에게나 있지만 이제는 긴 이야기를 진심을 담아서 이야기하느라 느리게 말하고 있는 제 모습이 왜 저러나 궁금해 해주시고 평가해주시고 말해주시는게 저에게는 큰 힘이라는 걸 깨달았어요"라고 말하며 팬들에게 응원을 부탁했다.
미노이는 "걱정대신 응원을 또는 그 걱정을 감사히 받아들이고 살아보려고 해요. 가르쳐 주세요. 그게 제 기준 배울점이라고 생각되는 부분이라면 여러분께도 배우고 싶어요. 아무쪼록 당황스러우리라 만큼 긴 글 읽어주신분들 모두다 저에겐 미노삼. i'm fighting"이라고 말하며 앞으로 더욱 성숙한 모습으로 성장하겠다는 다짐을 남겼다.


 

미노이 측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AOMG입니다.

우선 이번 일로 인해 많은 분들께 심려끼쳐드리고, 빠른 공식입장 전달드리지 못한 점 죄송합니다.

소속 아티스트 미노이의 광고 촬영 불참은 사실이 맞습니다.
이는 당사와 아티스트 간 광고계약 체결 대리서명에 대한 권한 이해가 서로 달라 발생한 일로, 이에 대한 의견 차이가 좁혀지지 않아 광고 촬영에 불참하게 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아티스트가 촬영 불참으로 느낀 죄책감으로 라이브 방송을 통해 '죄를 지었다' 언급했고, 정리되는 데에 일정 기간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해 '3월쯤이면 아시게 되지 않을까' 등의 발언을 하였습니다.
하여 당사와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광고주와도 연관되어지는 일이므로 빠른 입장을 전해드리지 못했고, 다시 한 번 사과드립니다.

현재 당사와 아티스트는 이에 대해 상호 소통을 원활히 마쳤습니다. 광고주 측과도 원만한 합의 진행중이며, 당사와 아티스트는 계약금 반환 및 손해배상 등을 통해 신속히 광고주의 피해 복구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에 더는 아티스트의 발언에 대한 무분별한 억측 및 발언은 삼가주시기를 부탁드리며, 앞으로 다시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미노이 #AOMG미노이 #미노이계약 #미노이입장전문 #미노이광고불참 #미노이라이브방송 #미노이라방 #미노이소송 #미노이합의

728x90